2025 월드 IT 쇼
AI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주) 원더풀플랫폼

이하 코리아메타버스저널
이하 코리아메타버스저널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5 월드 IT 쇼' 가 열립니다.  

 

ICT 전시회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 자리에서, 인공지능 기반 시니어 케어 솔루션을 선보인 ‘(주) 원더풀플랫폼 (1thefull)’ 부스를 찾았습니다.

원더풀플랫폼은 2016년 설립된 인공지능 기반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입니다.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AI 로봇 개발에 착수하여, 현재는 돌봄 로봇  다솜(Dasom)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다솜’이라는 이름은 순우리말 ‘사랑’을 뜻하며, 실제로도 노인 요양, 복지, 감정 케어에 초점을 맞춘 이름입니다. 

다솜 로봇은 단순한 기계가 아니라 실제로 대화 기능은 치매 예방에도 긍정적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다솜은 최신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감정 대화를 지원하며, 보호자와의 소통을 위한 전용 앱도 함께 제공됩니다. 이는 감정 대화나 긴급 호출 등 즉시 반응이 필요한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미래를 위한 사랑의 플랫폼 '다솜'은 단순한 AI 로봇을 넘어, 어르신에게는 친구이자 대화 상대, 가족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동반자입니다. 앞으로도 원더풀플랫폼은 AI와 인간의 정서적 연결을 통해, 기술이 따뜻해지는 미래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더풀플랫폼 공식 홈페이지 (1thefull.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수영 인턴기자 sky6348001@kmjournal.net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