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시대, 기업이 직면한 현실적인 과제 논의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5(AI Tech 2025)'가 오는 5월 15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 318호에서 개최된다.
AI Tech 2025는 AI 융합 비즈니스의 실제 적용과 전략을 주제로 한 행사로 생성형 AI 시대에 기업이 직면한 현실적인 과제를 중심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Your Fine-Tuning Roadmap'이라는 주제를 내걸고, 파인튜닝 이후 실무에서 어떻게 AI 모델을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공유한다. 특히 GPT 기반 도입 이후 발생하는 다양한 운영상의 고민과 현장의 요구에 맞춰 RAG, SLM, LLMOps 같은 최신 기술 트렌드의 실무 적용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며, PoC 이후 실제 프로덕션 단계로의 전환 전략에 대해서도 조망한다.
발표에는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LG CNS, 리벨리온, 마키나락스, 업스테이지, 모레, 래블업, 망고부스트, 노타 등이 예정되어 있다. 유튜브 채널 '에스오디(SOD)'를 운영 중인 하이젠버그의 권순용 대표도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AI Tech 2025 사무국은 산업 현장에 실질적인 AI 적용을 고민 중인 기업이라면 이번 행사가 실무 전략과 기술 트렌드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