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리지널 곡 'SYNDROME(신드롬)'도 공개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버추얼 그룹 싸이코드(감제이, 연이, 루이쨘, 늦잠, 하루토)가 데뷔 3주년을 맞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텀블벅 인기 랭킹 1위에 올랐다.
싸이코드는 지난 12일 데뷔 3주년을 기념한 네 번째 오리지널 곡 'SYNDROME(신드롬)'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서 선공개하셨으며 13일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했다.
이와 동시에 텀블벅을 통해 3주년 기념 굿즈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공개 직후 텀블벅 인기 랭킹 1위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텀블벅 펀딩은 8월 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싸이코드는 데뷔 3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규 3D 리뉴얼 아바타를 공개하며 패러블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광학식 모션캡쳐 스튜디오를 통해 실시간으로 아바타 공개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12일에는 3주년을 포토이즘 아티스트 프레임도 공개했다. 해당 프레임은 8월 10일까지 전국 포토이즘 매장에서 모션 프레임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패러블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싸이코드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싸이코드 멤버분들과 함께 합심하여 연말까지 예정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팬미팅, 파티를 통해 팬 분들께 즐거운 경험을 계속해서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싸이코드는 패러블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남성 버추얼 그룹으로 2022년 6월 28일 결성되어 같은 해 11월 패러블엔터테인먼트에 합류했다.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