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에서 180도로 돌려보는 대한민국 대표 공간
[첫인상: 아이디어로 꽉 차있다]
서울 도산대로.
수많은 트렌디한 공간들이 모인 이곳에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가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AI 기업 퍼플렉시티가 운영하는 '카페 큐리어스'입니다. 외관은 미니멀하고 어찌보면 딱딱하게 보이지만, 들어서자마자 "여기 굉장히 꽉 차있다"라고 느껴집니다.
테크 기업이 운영하는 일회성 팝업 스토어가 아닌, 상설 카페로 공간이 주는 영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공간의 디테일]
프랜차이즈 카페와는 다르게, '카페 큐리어스'는 마치 지인 집에 놀러 온 것처럼 편안합니다. 다양한 모양의 테이블과 의자가 자유로이 배치되어 있고, 고급스러운 벨벳 벽지와 레트로한 소품, 그리고 식물이 어우러져 공간마다 다른 매력을 뽐냅니다.
예쁜 카페에 그치지 않고, 퍼플렉시티는 곳곳에 그들의 정체성을 세련되게 녹여냈습니다. 화려한 네온과 레터링 대신 누군가 일하고 있던 듯한 책상, 액자에 걸린 포스터를 편안히 감상하기 위한 공간 너비 등 디테일은 AI를 활용하기 위한 인간의 영감을 자극합니다.
[장소 정보 요약]
운영 시간: 평일 11:00 ~ 20:00 (토 10:00 ~ 19:00, 일 10:00 ~ 15:00)
특징: 퍼플렉시티 프로(Pro) 구독자 음료 50% 할인
[새로운 경험, 180 영상]
이번에는 특별히 180도 영상으로 공간을 소개합니다.
기존의 360도 영상이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담았다면 , 이번 180도 영상은 촬영자의 시선에 집중하여 공간의 디테일한 매력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카페를 돌아다니며 카페의 분위기를 둘러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말엔 360’ 시리즈 소개
'주말엔 360'은 코리아메타버스저널이 선보이는 몰입형 탐방 콘텐츠입니다. 360도 XR 영상으로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산책을 경험해 보세요. 화면을 돌리면, 당신은 그 공간의 한가운데에 서 있습니다.
기획·촬영: 올림플래닛 XR제작팀
선종호 인턴기자 6366sun@gmail.com
- [코엑스360] 코엑스 K-POP 광장, 열정의 거리를 걷다
- [코엑스360] 필립 콜버트의 예술 세계, '코엑스 아트 프로젝트'
- [코엑스 360] 슈퍼카와 함께 한 스포트라이트 서울 2025 페스티벌
- [코엑스360] 선정릉, 조선의 시간을 걷다
- [코엑스 360] 귀멸의 칼날 팬들 집결한 메가박스 귀칼 포토존
- [주말엔 360] 봉은사, 도심 속 가장 고요한 산책
- [코엑스360] 360도로 즐기는 도심 속 야장, '고메잇강남 서울야장'
- AI 시대의 시나리오 작가: 인공지능이 영화 서사를 쓰는 법
- 퍼플렉시티, AI 웹 브라우저 ‘코멧(Comet)’ 전 세계 무료 공개
- 게티 이미지, 퍼플렉시티 AI와 다년 계약 체결…AI 검색 저작권의 새 기준 세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