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마를 포함한 맵 곳곳에 에스파 콘셉트 반영
크래프톤의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그)'가 에스파(aespa)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맵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배그는 에스파의 이모트 스테이지를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태이고, 데스턴, 론도 맵의 일부 시작점에 배치했다. 스테이지는 에스파의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콘셉트를 충실히 구현했으며 유저가 스테이지 위에서 이모트를 실행하면 뮤직비디오가 재생되는 기능도 갖추었다.
미라마 내의 장소인 El Pozo, Pecado, Tierra Bronca에서는 에스파 공연장으로 꾸며진 원형 경기장도 볼 수 있다. 유저들은 에스파 멤버들의 대형 포스터가 걸린 공연장에서 뮤직비디오를 재생할 수도 있다.
미라마의 체육관도 에스파의 공연장으로 새 단장됐다. 에스파의 콘셉트를 충실히 따르는 보라빛 네온 사인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미라마에는 하늘에서만 전체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미스터리 서클도 구현됐다. 이는 에스파의 첫 정규 앨범인 아마겟돈의 앨범 커버에 등장했던 것과 같은 모양이다.
배틀그라운드와 에스파의 콜라보레이션은 내달 11일까지 이어지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카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