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의 랜드마크를 360 VR 영상으로 담다
- '별마당길' 투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360 VR 영상으로 팝업스토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코엑스는 하루 유동 인구가 15만 명에 육박하는데요. 넓고 복잡한 코엑스를 가로지르며 이정표가 되어주는 보행 공간 ‘별마당길’이 360도 VR 콘텐츠로 기록되었습니다. 코리아메타버스저널이 기획한 ‘코엑스360’ 시리즈의 두 번째 에피소드는 별마당도서관을 출발해 SM타운, 현대백화점 사이를 연결하는 코엑스몰의 상징적 동선 ‘별마당길’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관람객의 시선으로 이 보행 공간의 흐름, 설치 조형물, 그리고 유동하는 도시의 리듬을 생생히 담아냈습니다.

이번 별마당길 투어 편에서는 봉은사역에서 삼성역까지 도보 약 10분에 해당하는 동선을 따라가며, 많은 관람객과 함께 코엑스를 가로지르는 감각적인 공간을 360도 시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발길이 닿는 곳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조형물과 자유롭게 이동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어우러지며 시청자에게 도심 속 동선을 함께 걷는 듯한 현존감을 제공합니다.

‘코엑스360’ 시리즈는 앞으로도 파르나스몰, SM타운 라이브러리 카페, K-POP 광장 등 인근 랜드마크를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해당 콘텐츠는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엑스로메다(XROMEDA)에 발행됩니다. ‘코엑스360’은 360도 지원 기기를 통해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허성용 기자 syheo@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