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MBC '쇼! 음악중심' 출연한 나이비스

이하 사진=MBC 음악중심 유튜브 캡처
이하 사진=MBC 음악중심 유튜브 캡처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가 지상파 음악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났다.

MBC '쇼! 음악중심'은 지난 16일 방송에서 나이비스의 신곡 'Sensitive' 무대를 공개했다. 나이비스가 지상파 음악 방송에 출연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SM과 MBC가 지난해 12월 체결한 '미디어 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MBC 버추얼콘텐츠파트가 직접 무대 연출과 제작을 맡아 나이비스의 신비롭고 미래지향적인 세계관을 무대 위에 구현했다.

무대를 본 관객들 반응은 다양하다. 한동안 활동이 뜸했던 나이비스의 복귀를 환영한다는 댓글이 많은 좋아요를 받았다. 인간 아이돌의 무대에 익숙한 팬들이 버추얼 아티스트의 공연에 낯설어하는 반응도 일부 보였다.

지난 7일 발표된 Sensitive는 펑키함이 가미된 그루비한 베이스와 나직한 보컬 리듬이 돋보이는 팝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처음 만나는 현실에서의 자극들을 통해 다채로운 감정을 느끼게 되는 나이비스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9월 데뷔한 나이비스는 SM 엔터테인먼트가 처음 선보이는 버추얼 아티스트다. AI 보이스 기술로 목소리를 만들고 생성형 AI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등이 특징이다.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