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멤버 수비(Suvi), 29일 미디어 오픈 테이블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

수비 (사진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제공)
수비 (사진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제공)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5)이 버추얼 그룹 '시즌(Season)'의 멤버인 수비(Suvi)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홍보대사로 선정된 수비는 "BIAF2025 홍보대사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이다. 애니메이션이 가진 특별한 매력과 에너지를 더 많은 분께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비는 9월 29일 미디어 오픈 테이블을 시작으로 영화제 개최 기간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BIAF2025를 알릴 예정이다. 

0-
수비의 데뷔 싱글 '선크림' 중 

수비는 핀란드어로 여름을 의미한다. 2024년 7월 디지털 싱글 '선크림'(SUNCREAM)'으로 데뷔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개성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Crush', 'Haven' 등을 잇달아 발매하며 한층 성숙해진 음악성과 감정 표현을 보여줬다. 

수비는 음악 활동 외에도 '워터밤 서울 2024' 공식 굿즈 모델과 홍보대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MBC , JTBC , MBN '돌싱글즈7', ENA 드라마 '금쪽같은 내스타' 등에도 출연하는 등 버추얼 휴먼의 방송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로, 2025년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총 5일간 웹툰융합센터, CGV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아트센터, 부천시청 등에서 열린다. 이 영화제는 국제경쟁 부문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의 예술성과 산업적 가치를 알리는 권위 있는 행사다.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