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멤버들이 등장하는 'hololive Holo's 화투'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버추얼 아이돌 'hololive(홀로라이브)' 멤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 'hololive Holo's 화투'를 1일 정식 출시했다.
게임은 실사 화투가 아닌 홀로라이브 멤버들이 등장하는 오리지널 화투 카드로 이뤄져있으며 카드 게임과 어드벤처,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다.
게임은 일본 전통 화투 게임 '고이코이'와 유사한 패를 모아 족보를 완성하는 모드와 함께, 캐릭터를 맞추는 오리지널 룰 '홀로아와세' 화투 모드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어드벤처 스토리와 '도시락 만들기' 미니게임 모드도 포함돼 다채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은 월별 숫자 표기, 낼 수 있는 패 강조, 족보 리스트 확인 등 직관적인 보조 기능을 탑재해 초심자도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온라인 대전은 최대 4인까지 지원하며 크로스플랫폼 플레이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기에서 동시 접속해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내에는 '나키리 아야메', '시라카미 후부키', '오오카미 미오', '사쿠라 미코' 등 9,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홀로라이브의 인기 멤버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오리지널 보이스로 스토리를 직접 이끌며, 화투 승부를 벌이는 과정에서 각 캐릭터의 개성과 매력을 드러낸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게임 플레이는 스토브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