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팬 이벤트 본격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이하 케데헌)’가 전 세계 팬들을 위한 글로벌 팝업 투어의 서막을 연다. 이번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방콕, 도쿄, 타이베이 등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된다.

사진=비마이프렌즈
사진=비마이프렌즈

■ 서울서 첫 팝업 개최…멤버십 팬 우선 초대

‘케데헌’의 서울 공식 팝업은 오는 12월 4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수동(성동구 연무장 19길 7)에서 열린다. 넷플릭스가 직접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작품의 주요 무대가 된 서울에서 첫 포문을 연다는 점에서 상징적이다.

특히 ‘멤버십 데이’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운영되어, 글로벌 팬 멤버십 가입자들이 일반 관람객보다 먼저 팝업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11월 18일 오전 11시부터 비스테이지(b.stage) 기반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가능하며, 일반 예약은 11월 20일부터 열린다.

■ 공식 굿즈 및 현장 수령 시스템 운영

서울 팝업에서는 팬들을 위한 한정판 공식 굿즈가 최초 공개된다. 팬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공식 상품 라인업은 11월 13일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 운영과 굿즈 개발은 K-POP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가 총괄하며, 글로벌 팬들이 K-POP 팬덤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 ‘케데헌’ 신드롬, 팝업으로 이어진다

지난 6월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직후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다.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인 3억 회를 돌파했으며, OST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동시 1위를 차지하며 K-POP 사운드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아시아 순회 팝업을 준비했다”며, “팬들이 작품 세계를 더 가까이 체험하고, 다양한 공식 상품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스테이지 관계자 역시 “이번 팝업은 글로벌 팬들이 K-POP 팬덤의 진수를 경험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공식 팬 커뮤니티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렌드다이버 칼럼니스트 wiki_shin@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