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 Hall A&B1, 7월 17~20일

실감형 콘텐츠 기술 기업 크리에이티브멋이 2025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해 AI와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체험존을 공개하며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전시에서 크리에이티브멋은 ‘프로토 홀로그램’ 기술을 중심으로 한 미래형 콘텐츠 공간을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즉석에서 AI 기반 모델로 변환하고, 실시간 홀로그램처럼 구현되는 장면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영상 콘텐츠를 넘어 사용자 참여형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다.

크리에이티브멋, 인터랙티브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다

유영재 크리에이티브멋 본부장은 “우리는 다양한 IP들과의 협업을 통해 K-컬처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세계로 확장하고자 한다”며 “AI 기술과 인터랙션 콘텐츠를 융합해 새로운 방식의 글로벌 캐릭터 경험을 선보이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멋은 기존의 홀로그램 콘텐츠를 넘어서, 메타버스와 AI 기반 퍼스널 캐릭터 기술까지 내재화하며, K-POP, K-애니메이션, K-브랜드와 연결 가능한 콘텐츠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페어에서 선보인 부스는 일반 관람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형 구성으로, AI 기술이 접목된 캐릭터 IP의 활용 가능성과 실감 콘텐츠 시장의 잠재력을 동시에 체감할 수 있는 현장이었다. 크리에이티브멋은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실감 콘텐츠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허성용 기자 syheo@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