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교정 및 이미지‧영상 생성 등 가능

애플의 공간 컴퓨팅 디바이스인 비전 프로(Vision Pro)의 업그레이드 된 OS가 등장했다.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가 적용돼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이를 통해 비전 프로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애플 ‘비전 프로’와 AI의 만남…외신 “앱 자연어 검색, AI요약 등 포함”)

이미지=애플
이미지=애플

애플은 31일(현지시간) 비전(Vision) OS 2.4의 출시소식을 전했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이용자는 ‘Writing Tools’를 통해 메일과 노트 앱 등에서 텍스트를 교정하고 요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Rewrite를 사용해 텍스트의 톤을 조정하거나 ‘Proofread’로 문법과 단어선택, 문장 구조 등을 검사할 수 있다.

이미지 생성 기능은 ‘Image Playground’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모지 키보드에 입력하거나 말로 오리지널 ‘Genmoji’를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애플은 “‘Create a Memory Movie’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설명을 입력해 보고싶은 영화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새로운 앱인 공간 갤러리는 애플이 큐레이션한 공간 사진과 비디오, 파노라마가 특징이다. 애플은 “정기적으로 출시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에게 예술, 문화,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자연, 스포츠, 여행에 대한 매혹적이고 강렬한 순간을 보여주는 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레드불, 포르쉐 등의 브랜드 스토리와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의 비하인드 스토리, 키스 어반 같은 아티스트와의 대화도 포함된다.

앞서 VR 전문 외신인 ‘로드 투 VR’은 지난달 27일 애플이 오는 6월 개최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통해 비전OS 3에 대한 소식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이 매체는 “비전OS 3에 무엇이 포함될지는 알 수 없다”면서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기능이 가득한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한편, 애플코리아는 1일 애플 인텔리전스의 한국어 지원 소식을 전했다. 애플코리아는 “iOS 18.4, iPadOS 18.4, 그리고 macOS Sequoia 15.4의 출시와 함께,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이제 한국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지원하며 싱가포르와 인도를 위한 지역별 영어도 함께 제공된다”고 밝혔다.

문용필 기자 eugene@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