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10월 5~26일까지 모집

스텔라이브 유튜브 캡처
스텔라이브 유튜브 캡처

버추얼 소속사 스텔라이브가 4기생을 모집한다.

지난 5일 스텔라이브 공식 카페와 유튜브에는 "스텔라이브 4기생 4차 모집"을 알리는 공지가 올라왔다. 공지는 30초 길이의 영상으로 스텔라이브와 소속 버튜버를 소개하는내용이었다. 다만 스텔라이브가 4차 모집을 결정한 이유나 그동안 지원자에 관한 진행 상황은 나오지 않았다.

스텔라이브는 올해 1월 스텔라이브 4기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어 1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4기생 지원을 받았으나 합격자는 알려지지 않았다. 대신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 2차 모집,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3차 모집을 추가로 진행했다.

이번 4차 모집은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방송 특기를 가진 성인 여성"이 지원 가능하며 선발 과정은 1차 서류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대면 면접으로 치뤄진다.

4차 모집을 알리는 유튜브 영상은 게시 12시간 만에 조회수 5만 회에 도달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팬들은 "느려도 괜찮으니 신중하게 선발하면 좋겠다", "사쵸(스텔라이브 대표 강지를 뜻함)의 감각을 믿고 새로운 스텔라를 발견하길 응원한다", "신중하게 좋은 멤버를 뽑아주길 바란다" 등 스텔라이브를 향한 변함없는 지지를 보였다.

스텔라이브의 결정에 응원을 보내는 댓글이 압도적으로 많다 (스텔라이브 유튜브 캡처)
스텔라이브의 결정에 응원을 보내는 댓글이 압도적으로 많다 (스텔라이브 유튜브 캡처)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