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이세계아이돌, 아이시아가 올린 추석 영상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인사를 올린 버추얼 아이돌이 있다. KMJ가 이들의 영상을 정리해 봤다.

1. 플레이브 "케이팝 아이돌 그대로네!"

플레이브 공식 유튜브
플레이브 공식 유튜브

플레이브는 최근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버추얼 아티스트다. 데뷔 후 첫 아시아 투어인 '대시 : 퀸텀 리프'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오는 19일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출연도 앞두고 있다.

이세계아이돌, 스텔라이브와 달리 버튜버와 인방이 아닌 케이팝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큼 플레이브는 추석 인사도 케이팝 아이돌 스타일이다. 팬덤 플리를 향해 인사를 건네는 멤버들의 모습이 능숙하고 자연스럽다. (영상 보기)

2. 이세계아이돌 "대본 읽는 느낌이라 더욱 귀여워"

왁타버스 유튜브
왁타버스 유튜브

개인 방송과 그룹 활동을 병행하는 이세계아이돌 멤버들이 추석을 맞아 모처럼 모였다. 추석을 상징하는 한복을 곱게 차려 입어 명절 분위기를 더욱 냈다. 1분 20초 길이의 영상에서 멤버들은 대본을 읽는 듯한 다소 어색한 말투로 귀여움을 더했다. (영상 보기)

3. 아이시아 "신인 답게 바르고 단정한"

아이시아 공식 유튜브
아이시아 공식 유튜브

메가메타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지난 8월 데뷔한 버추얼 그룹 아이시아(IXIA)도 추석 영상을 올렸다. 멤버 청아, 해랑, 루화, 지야는 파스텔 색감의 단아한 한복을 입고 두 손을 마주 보는 전통 방식의 인사도 건네 추석 인사의 정석을 보여줬다. 멤버들은 데뷔 후 첫 명절 인사라는 말을 건네 풋풋함을 더했다. 내년, 후년에도 명절 인사를 보내며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영상 보기)

권상민 기자 smkwon@kmjourna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